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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인터넷장애, 80%가 자가조치 가능하다는점 알고계셨나요?
글번호 5 등록일 2020-11-24
등록자 운영자 조회수 26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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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장애가 발생할경우 고객센터로 연락해서 A/S신청을 하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기사님이 바로 와주는것도 아니고, 하루이틀 시간이 걸리기때문에 불편함이 계속될 수 있죠

그런데 인터넷 장애 대부분은 자가진단/조치를 통해 해결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실제로 고객센터에 접수되는 장애신고건들중 80%는 기사님이 직접 내방하지 않고 통화만으로 해결할 수 있는 사소한 문제들이 대부분입니다.

 

1. 시작표시줄에서 확인가능한 네트워크 아이콘을 확인할것

화면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아이콘들을 확인하실수 있으실텐데요

 

붉은엑스표가 확인이 된다면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것입니다.

이럴경우에는 4가지 사항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① PC에 랜선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를 확인해주세요

② 공유기, 인터넷 모뎀에 랜선연결여부를 확인해주세요

③ 공유기, 인터넷모뎀의 전원이 정상으로 들어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④ 랜카드가 정상적으로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①~③번은 직접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지만

④번의 경우에는 제어판을 들어가셔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작] → [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 [어댑터 설정 변경] 으로 들어가시면 확인할수 있습니다.

색이 확인이 된다면 활성화 상태이지만, 회색으로 보인다면 비활성 상태입니다.

비활성 상태를 확인하셨다면 클릭하셔서 활성화를 시켜주시면 됩니다 ^^

이렇게 까지 했는데도 안되신다구요??

그럼 다음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2. 아이피 확인

[시작] → [실행] 또는 키보드에서 윈도우키 + R키를 함께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실행]창이 켜집니다.

 

실행창에 cmd 입력후 확인을 누르시면 검은색 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창이 뜨면 ipconfig -all 이라고 입력하신뒤 엔터를 눌러주세요

(※ ipconfig√-all  -all 앞에 한번 띄어쓰기를 해주셔야 합니다!!)

엔터를 누르고 나면 용어가 많이 나올텐데요 그중에 4가지만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IPv4 주소
서브넷 마스크
기본 게이트웨이
DNS 서버


용어 옆에 숫자가 기재되었다면 정상!! 없다면 비정상입니다.
비정상일경우에는 고객센터로 A/S신청하셔야 해요

​​​​​​

3.고객센터 A/S접수

2번까지 모두 시도하셨는데도 인터넷 사용이 안된다면 기사님께서 내방해서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LG유플러스 고객센터 대표번호는 101번!!
고객센터 상담사와 통화시에도 동일한내용으로 안내를 해줄거예요
다른내용이 있다면 한번더 시도해보시고 그래도 안될경우 기사님 보내달라고 하셔서 점검받아보셔야 합니다.
기사님 방문까지는 짧게는 1-2일 길면 3일이상소요될수 있는점 참고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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